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하루 10분 4곳만 마사지 해보세요" 유명 마사지 테라피스트가 알려주는 하체 부종 없애는 방법

by 폭풍다이어트 2021. 11. 4.

하체 비만은 여성들의 영원한 숙제입니다. 살이 쪄서 다리가 굵어진 경우도 있지만 하체의 순환이 막혀서 붓고 코끼리 다리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셀프 마사지를 통해서 충분히 풀어 줄 수 있습니다.

과거 채널A에서 방송되었던 나는몸신이다에서는 유명 마사지 테라피스트가 출연해서 4가지 포인트를 자극하면 하체 부종 완화는 물론이고 종아리 굵기까지 줄일 수 있는 마사지 방법을 소개해줬습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하체에 순환이 막힌 부분을 뚫을 수 있으며 틀어진 골반 균형까지 되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4가지 포인트가 어디이며 어떻게 마사지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300x250

하루 10분 하체 부종 마사지 방법

1. 척추 + 천골 마사지 방법

먼저, 의자를 준비해 주세요. 이제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양쪽 다리를 벌려 주세요. 쩍벌로 앉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양손을 허리에 가져다 대주세요. 요추 양옆으로 약 3~4cm 정도를 손으로 만져 보면 움푹 파인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엄지 손가락으로 눌러서 고정시키세요.

엄지로 고정한 부분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다음으로 몸을 좌우로 기울이면서 자극시키도록 합니다. 자극점을 한칸 밑으로 내려와서 잡으세요. 이후에도 몸을 좌우로 흔들어서 자극하면 됩니다. 이렇게 천골, 엉덩이가 시작되는 부분까지 내려오면서 4군데를 기준으로 잡고 몸을 좌우로 흔들면 됩니다. 각각 10회씩 반복하면 됩니다.

이 운동은 요신경총과 천골 신경총 주변 근육을 마사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히 한다면 척추기립근이 편해지고 신경 순환이 잘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원함이 느껴진다면 잘하고 있는 것입니다.

2. 서혜부 마사지 방법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의자에 양발을 벌리고 앉아 주세요. 양손으로 옆구리를 주물러 주세요. 배꼽에서 살짝 아래이며 양 옆 부분을 손가락으로 주무르면 됩니다.

다음으로 점점 아래로 내려가 보세요. 서혜부를 만나게 됩니다. 서혜부의 주위에는 큰 혈관과 신경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특히 림프샘이 지나가는 곳이기 때문에 강하게 자극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서혜부를 안에서 밖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서혜 인대 부분을 자극하도록 합니다. 넙다리빗근과 서혜인대가 만나는 꼭짓점 부위를 손으로 잡은 후에 몸을 앞으로 숙였다가 제자리로 돌아오도록 합니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하면 됩니다. 서혜부 주변의 근육과 인대를 풀어서 하체 부종을 없애는데 좋습니다.

3. 대퇴근막장근 + 내전근 마사지

의자에 편하게 앉아 주세요. 다리를 벌려 주세요. 골반 옆에 위치하고 있는 대퇴근막장근을 손가락으로 잡아 주세요.

다음으로 허벅지 옆 라인을 따라서 주무르도록 합니다. 무릎 위까지 내려가면서 마사지를 하면 됩니다. 한 손으로 하는 것이 시원하지 않다면 두 손을 한쪽에 집중해서 마사지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의자에 앉은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에 올려 주세요. 허벅지 안쪽 내전근을 따라서 오금까지 내려가면서 마사지를 하도록 합니다. 다리를 올리기 어려운 사람이라면 다리를 벌린 상태에서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4. 좌골 신경 마사지

마지막 마사지 방법입니다. 의자에 앉아서 시작합니다. 한쪽 다리를 들어주세요. 양손을 사용해서 엉덩이와 가까운 부분을 눌러 주세요. 다음으로 다리를 내리도록 합니다. 좌골 신경 라인을 따라서 다리를 들어 올렸다가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고 동시에 지압을 합니다.

하체 부종은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통받는 사람은 정말 많죠. 이제부터는 집에서 셀프 마사지를 통해서 하체 부종을 제고하고 막혀 있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노폐물을 제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