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하는 사람이라면 셀룰라이트 때문에 스트레스받은 적 있었을 거예요. 셀룰라이트는 지방 속에 체액과 각종 노폐물이 결합되면서 발생하는 변형 세포를 뜻합니다. 주로 엉덩이, 허벅지, 뱃살 아래쪽에 생기며 눈살을 찌푸리게 만듭니다.
생긴 모습이 마치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하게 보이기 때문에 보는 것만으로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의외로 많이 생기는 증상인데요. 사춘기 이상 여성의 80~90%가 겪는다고 합니다. 살이 쪘을 때 생겼다가 체중 감량에 성공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평소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울퉁불퉁 "셀룰라이트" 싹! 없애주는 관리 비법
1. 스트레칭
셀룰라이트를 없애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을 생활화해야 합니다. 림프관을 자극 시켜주며 순환시키는 동작을 하면 좋습니다. 하루에 최소 30분 정도 스트레칭을 하면 좋습니다. 과격한 운동보다는 온몸을 순환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이 셀룰라이트 제거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식습관 개선
당신이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싶다면 반드시 고탄수화물과 고지방식을 포함한 식단을 버려야 합니다. 2가지 재료는 지방 세포 분해가 잘 되지 않도록 만들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발생하는 것을 오히려 촉진 시킵니다. 짜게 먹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간 음식이 좋습니다. 비타민 함유량도 높은 음식을 가까이 하고 수분 섭취도 충분히 해야 합니다. 섬유질을 먹게 되면 우리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흡수해서 배출해주기 때문에 셀룰라이트 개선에 좋습니다.
3. 반신욕 또는 족욕
우리 몸의 순환을 도와주는 반식욕과 족욕도 좋습니다. 저녁을 먹고 나서 1시간 뒤에 실시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의 온도은 약 40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시간은 30분 정도 하는 것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노폐물 배출에도 좋기 때문에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습니다.
4. 꽉끼는 옷 피하기
옷을 입을 때는 꽉 끼거나 타이트한 의상은 피하세요. 이것은 몸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셀룰라이트가 생기기 쉬운 환경을 만듭니다. 최대한 답답하지 않고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이 몸의 순환에 좋습니다.
5. 마사지
셀룰라이트는 지방이 단단하게 변해서 섬유화된 상태를 말합니다. 따라서 해당 부분을 마사지해주면 림프순환이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마치 달걀을 쥐었다고 생각할 정도로 손의 모양을 만들고 약한 힘으로 마사지를 하면 됩니다. 얼굴 부위는 안에서 바깥으로 마사지하세요. 상체의 경우는 액와 방향으로 하세요. 하체는 서혜부 방향과 림프절 방향으로 마사지를 하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