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은 항상 피곤함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누구나 만성 질환과 만성 통증 등으로 고생하고 있어요.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지만 몸속에 쌓인 독소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고질적인 질환을 해결하고 싶다면 몸속 깊숙이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채널A의 '나는 몸신이다'에서 유명 한의학 박사가 출연해서 몸속의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었습니다.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바로 '쑥 청혈차'였습니다. 자세한 레시피와 효과를 소개할게요.
쑥 청혈차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재료입니다. 당귀 5g, 계피 3g, 말린생강 5g, 말린 쑥 5g, 꿀, 물 600cc 종이컵으로 3컵 정도를 준비하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도 쉽습니다. 국물용 팩을 준비해서 말린 쑥 5g, 당귀 5g, 계피 3g, 말린생강 5g을 넣어 주세요. 다음으로 냄비에 준비한 물 600cc를 넣고 가열합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준비한 팩을 넣고 5분 동안 우려내면 우리 몸을 해독하는 쑥 청혈차가 완성됩니다.
당귀는 혈액 내 독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혈액을 맑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말린생강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요. 따라서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몸에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
계피는 혈액 속의 독소를 만들어 내는 냉기를 제거합니다. 신체를 따뜻하게 만들어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쑥 청혈차를 만들 때는 꿀을 약간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맛을 더 살리는 역할을 해줍니다. 먹기 불편한 분들은 꿀을 넣어 보세요. 한번 우려낸 팩은 2~3회 정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쑥 청혈차는 100~200ml를 기준으로 하루 3잔 이하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한의학적으로 생강, 계피 당귀, 쑥은 모두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열이 많은 체질인 사람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쑥 청혈차에 쓰이는 재료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도 조심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