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진심인 이영지는 12KG을 빼고 매일 리즈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래퍼 이영지는 고등래퍼 3 우승자로 레퍼 프로그램 사상 첫 여성 우승자입니다. 키는 고등래퍼 3 출연 당시보다 커서 176 정도이고 한 달 만에 10kg 감량 성공했다고 합니다.
이영지 다이어트 성공 비결을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영지는 한 인터뷰를 통해 20대가 되면서 대중에게 시각적 변화를 주어 이미지를 바꾸고 건강을 증진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무엇보다 살이 찌면서 일할 때 체력이 달렸다고 합니다. 금방 숨이 가쁘고 피곤해져서 안 되겠다 싶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보조제 모델이 된 것도 있고 겸사겸사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영지는 훠궈와 마라탕을 매우 좋아한다고 한다 특정 음식이 한번 맛을 들이면 질릴 때까지 먹는다고 합니다.
이를 본 한 팬이 다이렉트 메시지로 중국인들도 훠궈랑 마라탕을 그렇게 많이 먹지는 않을 듯이라고 보냈다고 합니다.
이영지가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모델로 활동하는 다이어트 보조제 역할이 30% 필라테스 등 운동이 50% 식단 관리가 20%를 차지했다고 말했습니다. 힘들 때는 한 번씩 채팅 데이를 가지면서 식욕 관리했다고 합니다.
이영지가 다이어트를 위해 필라테스를 했다고 합니다. 필라테스는 코어 근육 강화와 자세교정에도 효과적이지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돼서 많은 연예인들과 일반인들이 하는 운동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유산소 운동과 병행하면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지만 자신이 좋아하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라는 장기 레이스에서 유리합니다.
이영지는 다이어트 식단을 풀과의 전쟁이라고 표현하며 채소 섭취를 들리고 채소를 먹는 곳에 질리지 않는 게 관건이라고 했습니다.
이를 위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매일 우유에 양배추 토마토 바나나를 갈아 마셨다고 합니다.
채소 속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늘려주고 장운동을 촉진하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식 후 당의 흡수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영지는 배고플 때 단백질칩 청양고추맛 닭가슴살 핫바를 챙겨 먹었다고 합니다.
이영지는 나트륨 없는 인생 살 수 없다는 점을 인정하며 무염 무당 등 극한의 다이어트가 아니고 폭식을 일으키지 않는 수준으로 나트륨 등을 섭취했다고 합니다.
샤이니의 키도 우리는 숀리가 아니지 않느냐며 무염 식단을 하지 말고 나트륨을 적당히 섭취하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적당한 나트륨 섭취는 체내수분 조절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평소에 국 찌개 등의 국물 섭취를 줄이거나 피하고 짠 밑반찬만 조심해서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영지로 인해 주목받은 것이 바로 다이어트 보조제다 하지만 체중 감량해 준다기보다는 살이 찔 확률을 억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를 섭취하면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보조제에만 의존할 경우 체중감량 효과를 얻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오히려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으니까 괜찮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에 섭취량이 늘어나서 살이 찌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사람마다 효과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하게 복용했을 경우 위장장애 가슴 두근거림 두통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